반응형

(사진은 과탄산소다)

흰옷이나 하얀 운동화에 누렇게 얼룩이 지면 정말 속상하고도 환장하게도 안지워질때가 있지요?

 

그럴땐 방법은 한가지있습니다.

 

제가 요고조고 해본 방법인데요 얼룩제거제 이런거 다 필요없더라구요

 

그냥 값도 훨씬 더 싸고 오래오래 쓸 수 있는 실용적이고 천연성분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.

 

하다못해 저는 김치국물도 이런 방법을 통해 제거했답니다 -_-v

 

일단 순서대로 하나씩 알려드릴께요 ^^

 

* 준비물 ==> 과탄산소다, 베이킹소다, 세탁세제, 뜨거운물, 고무장갑

 

준비물 정말 간단하지요 하지만 김치국물이 묻은 거라면 주방세제 필수 준비해야되요

 

김치국물 묻은 흰옷은 옷에 물이 묻지 않은 상태에서 이물질이 묻은 그 부위에 주방세제를 부어 손으로 비벼주어야해요

 

그리고 위의 과탄산소다, 베이킹소다, 세탁세제를 1:1:1 비율로 고루고루 섞어 뜨거운 물에 옷을 잘 뒤집어주어야됩니다.

 

하지만 더더더~!!! 흰것을 원한다면 과탄산소다를 좀더 부어주시면 되요

 

★ 과탄산이 하얗게~ 하얗게~~를 해주는 표백세제 역할을 해준답니다.

 

사실 여기서 세탁세제는 빼도 되는데 넣는 이유는 찌든 꾸릉내를 빼기 위해서 입니다 ㅋㅋ (이건 선택사항이예요)

 

인터넷에서 검색하시다 보면 몇 대 몇 어떻게 넣어라 2시간 정도 담가놔라~

 

뭐 이렇게 많이 나오는데 제가 해본 결과로는 그런거 다 필요없고

 

지금 4년째 하는 방법입니다만..... 여태 옷감 상한건 하나도 없었구요

 

전날 저녁에 담가놓고 자서 다음날 아무때나 세탁기에 그채로 넣고 돌리면 얼룩들이 다 온데간데 없이 사라져있더라구요 ㅎㅎ

 

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꼭 흰옷 뿐 아니라 약간의 흰종류나 아이보리색상등 물안빠지는 옷은 요것들로 해도 문제는 되지 않으나 청바지류는 절대 저~~~~~얼때!!!!!! 하시면 안됩니다 (그리고 왠만하면 색상있는 옷들은 하지마세요)

 

바지 버리시는 겁니다 ㅋㅋ

 

탈색이 엉망진창봉창으로 되있거든요

 

분명 같이 이 작업을 안했는데 세탁기에 청바지가 있는지 모르고 돌렸다가 여러번 피본적도 있어요 ㅡ.,ㅡ;;

 

하간 요건 정말 잘 확인하시고 세탁기 돌리셔요

 

아 그리고 꼭 뜨거운물로 안하셔도 되요 지역난방이 아닌 도시가스로 난방을 별도로 돌려야되는 곳이 있잖아요

 

저희도 도시가스인데 이거땜에 괜히 가스틀수도 없고.... 그럴땐 그냥 차가운 물로 하셔도 되요

 

밤새 담가놓으셔요 (뜨거운 물이 효과는 더 좋아요 ^^) ====>>> 아니면 커피포트를.......

 

옷에 베인 냄새는 베이킹소다를 위주로 넣으셔서 하시면 되요

 

약간의 알고 있는 팁을 공유하고 싶어 글을 올렸는데 도움이 되셨나 모르 겠네요

 

저도 얼룩제거제 이런거 다 해봤는데 돈도 많이 버리고 해서.... 짜증나서 속는셈치고 해봤는데 좀더 나아가 해보니 정말 좋더라구요

 

요즘 환절기라 온도차가 많이 심하네요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^^)//

반응형
Posted by 친절하게 모든걸 알려줄께요 웅s맘
,